마포왕족발은 공덕에 갈 일이 생겼을 때
배 터지게 먹고 싶다 하면 그냥 아무 생각 없이 가는 곳입니다
그만큼 맛이 보장된 곳이라는 말이겠죠?
마포왕족발 기본정보
- 운영시간 : 월-일 08:00 ~ 03:00 (매달 2,4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 주 소 : 서울 마포구 공덕동 256-43
- 매장번호 : ☎️ 02-717-2126
- 메 뉴 : 족발 / 냉채족발 / 반반매운족발(매운 족발 반+일반족발 반) / 파 족발 / 돼지국밥 ・ 순댓국 ・ 얼큰탕 ・ 내장탕 ・ 술국 등
족발(소) 주문하기
여자 둘이 갔으니 소로 주문을 합니다. 사실 4월에 갔을 때는 앞다리인지, 뒷자리인지 물어봤는데 이번에는 다 까먹고 배고파서 그냥 소로 주문했어요. 여기서 잠깐! 마포왕족발에서 대=앞다리살, 소=뒷다리살 입니다. 앞다리살을 더 좋아하지만 어쩔 수 없이 뒷자리로 갑니다. 주문을 마치면 우선 나오는 떡볶이와 순댓국, 모둠 순대입니다. (순댓국은 사진 못 찍었습니다)
여기서 나오는 기본 찬들은 전부 리필이 가능해요. 그래서 보통 둘이 소자 시키고 순댓국 먹고, 떡볶이 먹고, 순대 먹고, 음료 좀 먹고 하다보면 배불러서 족발을 남기게 되는 마법의 집입니다. 떡볶이는 옛날 학교 앞 떡볶이 맛이고 순대도 약간 차가운데(이날 날이 추워서 그럴 수도 있어요) 순댓국이 정말 맛있습니다. 그래서 1차, 2차, 3차로 먹다보면 나중에는 건더기만 한가득 남아버리고 국물만 바닥나는 그런 현상도 나타납니다. 겨울철에 특히 몸을 따뜻하게 해주니 너무 좋더라고요.
조금 기다리면 족발이 나옵니다. 두 사진은 다른 날이고 둘 다 내돈내산한 족발입니다.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거 보이시나요. 앞다리 파이기에 뒷다리는 조금 아쉽지만 껍질 부분이 입에 들어가면 입에서 사르르 녹으면서 쫄깃거리는 것이 아주 끝내줘요. 식감도 식감이고, 따뜻하게 막 썰어 나오니 좋았어요.
마포왕족발 추천
이곳은 별관도 있지만 저녁 시간에는 가끔 자리가 없기도 할 정도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곳이랍니다. 가성비 있는 술안주를 필요로 하시거나 돼지를 골고루 맛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마포왕족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