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원, 안재욱의 출연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kbs2 주말 드라마 독수리 오형제를 부탁해!는 다리미 패밀리의 후속작으로 2월 1일 방영을 앞두고 있습니다.
방송정보
방송일시 : 2025.02.01 ~ (토・일) 20:00
방송사 : KBS2
회차 : 50부작
줄거리
오합지졸 오형제는 막걸리로 대동단결! 오랜 전통을 이어온 ‘독수리 술도가’의 개성 만점 오형제와 결혼한 지 10일만에 남편의 갑작스런 죽음으로 가장이 된 맏형수가 빚어내는 잘 익은 가족 드라마
출연진 및 주요등장인물
마광숙 역 l 엄지원
시완우체국 창구 계장인 광숙은 골드미스에서 미망인이 된 인물이다. 명랑하고 쾌활하며, 상황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직설적인 성격을 가진 그는 마흔다섯까지 싱글로 지냈다. 그러다 ‘독수리 술도가’의 대표 오장수를 만나 결혼에 성공했지만, 남편이 갑작스러운 사고로 세상을 떠나면서 과부가 된다. 이후 광숙은 술도가를 물려받아 운영하며, 시동생 넷을 책임지는 가장의 역할을 하게 된다.
한동석 역 l 안재욱
LX호텔 회장은 타고난 다이아몬드 수저로, ‘고슴도치 황태자’라는 별명을 가질 만큼 까칠하고 도도한 성격의 소유자다. 옳고 그름, 그리고 좋고 싫음이 분명한 그는 15년 전 아내와 사별한 후 외로움에 익숙한 삶을 이어가고 있었다. 그러다 우연히 마광숙과 얽히며 그의 삶에 변화가 찾아온다.
오강수 역 l 이석기
‘독수리술도가’의 늦둥이 막내. 따뜻하고 단정하며 예의가 바른, 모난 데 없는 성격을 지녔다. UDT 정예 요원 부사관으로 복무한 그는 군복을 입고 있을 땐 천생 군인이지만 사복으로 환복하면 귀여운 반전 매력이 돋보인다.
오범수 역 l 윤박
집안을 일으켜주리라는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자라온 ‘독수리술도가’의 블루칩. 모범생 중의 모범생으로 인물도 좋고 언변도 좋은 완벽한 훈남이다. 그는 이성적이고 논리적이며 냉정하고 자존심이 강한 성격의 소유자다. 미국 스탠포드 대학의 전액 장학금을 받으며 유학을 떠난 범수는 서울 소재 명문 사립대학의 교수로 임용돼 금의환향한다. 그러나 승승장구를 걷던 그때, 그의 앞에 예기치 못한 상황이 펼쳐지며 극의 쫄깃한 긴장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오흥수 역 l 김동완
흥도 많고 정도 많고 넉살 좋은 성격의 소유자다. 적재적소에 치고 빠지는 드립으로 여자들한테 인기도 많을 뿐더러 버는 족족 쓰는 스타일로 그야말로 폼생폼사다. 춤을 출 때가 가장 행복하다는 그는 백댄서로 이름을 날리던 중 해고되며 현재는 문화센터에서 방송 댄스와 줌바 댄스를 가르치고 있다. 스타일 좋고 입심까지 좋은 캐릭터
오천수 역 l 최대철
말수가 적고 속내를 잘 표현하지 않는 성격을 지녔다. 그는 십년 전 딸 영주가 조기유학을 떠나면서 아내도 같이 떠나 기러기 생활을 시작했다. 가장으로서 최선을 다하던 오천수는 아내로부터 뜻밖의 소식을 듣게 되며 충격을 받는데. 파란만장한 삶을 사는 캐릭터
오장수 역 l 이필모 (특별출연)
선량하고 성실하며 정직한 ‘독수리술도가’의 장남. 그는 술 만드는 일만큼은 누구보다 뚜렷한 주관과 근성이 있어서 원리 원칙을 따지는 인물이다. 술도가 일과 동생들 뒷바라지하던 장수는 늦게까지 결혼을 하지 못하다가 운명의 상대 마광숙을 만나 결혼했으나, 결혼한지 열흘만에 교통사고로 사망하게 되는 인물이다.
제작진
제작사 : DK E&M (KBS1 저녁 일일연속극 《결혼하자 맹꽁아!》, KBS2 저녁 일일연속극 《태풍의 신부》 제작)
연출 : 최상열 (드라마 '순정복서', 드라마 '너의 노래를 들려줘' 연출)
극본 : 구현숙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드라마 '두 번은 없다' 극본)
주말 드라마하면 KBS2를 빼먹을 수 없는데요. 재미있게 봤던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작가님이 집필하신 것이라 더 궁금하고, 엄지원 배우와 안재욱 배우의 연기 호흡과 시동생들의 캐미가 무척이나 잘 어울릴 것 같아 기대가 되네요.